땡볕 The Blazing Sun

6.7/10
บทวิจารณ์ทั้งหมด 21 รายการ
รันไทม์   90분
ภาษา   ยังไม่มีข้อมูล
นักแสดงชาย   하명중   조용원   이혜영   박종설   최주봉   김종구   주상호   이인옥   조학자  
ในโรงภาพยนตร์   Aug,01 1985
อยากดูหนังเรื่องนี้?
 ต้องการ    อย่า

50% ต้องการ,รวม 171

ทบทวน  |  แบ่งปัน 

땡볕 พล็อต

땡볕 The Blazing Sun,은 1985에 발표 된 한국 90분, 청소년관람불가 1985 드라마 1985.08.01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하명중가 지배하고 있습니다,하명중,조용원,이혜영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5년08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일제시대, 뜨내기 춘호(하명중)는 아내 순이(조용원)를 데리고 금을 찾아 광산촌에 온다. 그러나 광산은 이미 폐광된 상태. 꿈을 잃은 춘호는 순이를 일터로 보내고 자신은 그 돈으로 도박을 한다. 계속 돈을 잃어 생활은 더욱 궁핍해지지만 그럴수록 남편의 닥달이 심해지고 순이는 일제의 앞잡이인 고리대금업자 이주사에게 몸을 팔아 목돈을 마련한다. 춘호는 그 돈으로 향심(이혜영)과 놀아나고 삼촌이 사업을 한다는 향심의 꼬임에 넘어간다. 이주사의 폭압을 참지 못한 마을 사람들은 이주사의 집을 태우고, 이에 일본 순경들이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든 사이 향심이 사라진다. 춘호는 아내도 버려둔 채 향심을 찾아 나서지만 사업을 한다던 향심의 삼촌은 폐병환자인 그녀의 남편이었다. 갈 곳이 없는 그는 아내를 찾아 돌아오지만 아내마저 병들어 죽어가고 춘호의 회한에도 불구하고 순이는 숨을 거둔다.

김유정의 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베를린 영화제 본선에 진출한 영화이기도 하다.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우리 민족이 겪은 고통과 핍박의 역사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영화로, “80년대 향토 리얼리즘의 한 예”를 보여주는 작품이다. 순이 역을 맡은 조용원은 그 해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연기상과 한국영화평론가 협회 신인상을 받으면서 영화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다.

(2016 한국영상자료원)

땡볕 นักแสดง

땡볕 รูปภาพ

땡볕 Related

덤 머니 Dumb Moneyดูออนไลน์ พากย์ไทย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Jan,17 ในโรงภาพยนตร์
외계+인 2부 Noneดูออนไลน์ พากย์ไทย
2부 None
한국
Jan,10 ในโรงภาพยนตร์
인투 더 월드 Migrationดูออนไลน์ พากย์ไทย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Jan,10 ในโรงภาพยนตร์

땡볕 Comments (5)

Demi
Demi
넘 허접
Isaac
Isaac
별 100 개짜리 영화. 돌이킬 수 없는 죄를 짓고 또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나서도 그래도 살아가야겠기에 솟뚜껑을 새끼줄로 우왁 스럽게 꿰매는 장면은 명장면. 민초들의 잡초같은 삶과 삶의 근원적인 이유가 깃든..
Hilary
Hilary
80년대 최고의 지존 여신 조용원의 주연작.....그때부터 지금까지 이런 미인은 없었을걸??황신혜와 쌍벽을 이룰만한...그런데 뭐가 이리 평점이 박해?
Allen
Allen
80년대 영화 중에서는 괜찮은 편..
kimberlyhilltg1
kimberlyhilltg1
흥미 의미 만점!